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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lesforce]비즈니스에 맞게 Sales Cloud 사용자 정의하기

chuuvelop 2025. 7. 27. 2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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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에 맞게 Sales Cloud 사용자 정의하기

 

01. 개요

● Sales Cloud에서 주요 개체를 식별함

● 비즈니스에 맞게 Sales Cloud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표준 필드에 적용할 수 있는 변경 사항을 식별함.

 

비즈니스 관계는 모든 영업 팀의 성공에서 핵심 요소임. 이러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며, 영업 팀이 업무를 진행하면서 거래 성사에 도움이 되는 모든 필수 정보를 추적하는 것이 중요함. 또한 영업 데이터에 대해 보고하고 성공적인 거래를 만드는 요소도 탐색해야 함.

 

 

02. Sales Cloud의 표준 개체

 영업 팀 사용자가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하고 거래 성사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Sales Cloud의 4가지 필수 개체인 리드, 계정, 연락처, 기회에 대해 살펴보겠음.

 

개체에 대한 필드를 설정하면, 영업 담당자가 개체와 관련된 새 레코드를 기록할 때마다 여러분이 수집할 정보를 결정할 수 있음.

(영업 담당자가 새 리드를 식별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음)

 

리드는 잠재적인 영업 기회 또는 신규 고객을 나타내며, 웹, 컨퍼런스 참가자 명단, 팀에서 수집한 명함, 조사 등 다양한 출처에서 유래할 수 있음. 리드에는 영업 팀에서 후속 조치를 취하는 데 필요한 기본 고객 연락처 정보가 포함되어 있음. 영업팀은 어느 시점에서 리드가 적격하고 활성 거래로 전환될 준비가 되었는지 판단함.

 

 

계정은 여러분이 거래를 진행하는 회사를 나타내며, 비즈니스 데이터의 핵심임. 시간이 지나면서 고객과 더 많은 거래를 진행할 때 계정은 개체 관계의 중심을 차지함.

 

연락처는 영업 팀에서 연락하는 사람들을 나타내며, 비즈니스 관계의 이름이자 얼굴임. 연락처는 리드 또는 기타 소스에서 유래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기여하는 개별 정보를 추적하는 데 큰 도움이 됨.

 

기회 영업 진행 중인 적격한 거래를 나타내며, 거래 금액, 예상 마감 일자 등과 같은 주요 정보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됨. 거래가 영업 프로세스에서 진행되는 동안 기회를 통해 거래가 위치한 정확한 단계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영업 팀의 진행 상황에 대한 실시간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음.

 

영업 팀이 리드를 변환하면 Sales Cloud가 관련 연락처, 계정 및 기회 레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함. 이러한 4개의 개체는 Sales Cloud에 별도로 유지되므로, 비즈니스 진행 방식을 반영하는 개체 관계를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음. 또한 영업 팀이 향후 고객과 더 많은 거래를 진행하면서 고객 계정의 변경 사항을 쉽게 추적할 수 있음.

 

03. 사용자 정의 필드

대개의 경우 Sales Cloud의 표준 필드로 작업을 완료할 수 있음. 비즈니스에 적합한 필드이므로 별도 작업이 필요하지 않음.  하지만 영업 팀이 필요로 하는 특정 정보의 개체 내에 표준 필드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사용자 정의 필드를 생성할 수 있음.

 

필드는 비즈니스의 성공을 보고하는 방식을 결정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처음부터 필드가 중요하고 보고 가능한 정보를 나타내는지 확인해야함.

 

구성해야 할 사항을 검토하면서 Sales Cloud에 대해 설정한 목표를 다시 생각해보세요. Cloud Kicks의 영업 담당자는 어떠한 방식으로 접근했는지 살펴보겠음.

 

Cloud Kicks 영업 담당자인 Candace는 거래의 진행 상황, 잠재 수익이 가장 높은 거래(Cloud Kicks는 커스텀 운동화 판매와 대량 디테일 판매를 진행함), 그리고 예상되는 마감 일자에 따라 우선 순위를 두어야 하는 거래를 추적해야함. Candace는 이러한 요청을 구현 팀에 전달하고, 담당 관리자와의 협업을 통해 목표를 매핑하고 Sales Cloud에 필요한 사용자 정의 요소를 결정했음.

 

목표 메트릭 영업 팀이 얻는 이점 필요한 표준 필드 필요한 사용자 정의 필드
영업 팀이 거래에 대한 통찰력을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는 단일 공간을 구축함 목표 대비 현재까지 마감된 거래수 영업 팀 구성원이 체크인하여 목표 달성 현황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음 금액, 마감일자 Deal Type(거래 유형)

 

Candace와 다른 영업 담당자는 표준 필드인 Close Date(마감 일자)를 사용하여 거래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음. 커스텀 운동화 판매와 대량 리테일 판매의 잠재 수익을 추적하기 위해 관리자는 Deal Type(거래 유형)이라는 사용자 정의 필드를 기회 개체에 추가할 수 있음.

 

04. 사용자 정의 필드 만들기

기회 개체에서 Deal Type(거래 유형)에 대한 사용자 정의 필드를 만드는 프로세스를 살펴보겠음. 표준 개체 내에 생성하는 필드는 비즈니스 및 영업 프로세스에 고유함. 업데이트 해야 하는 다른 표준 개체에 대해 이 프로세스를 반복할 수 있음.

 

사용자 정의 필드를 만들기 전에 실제로 해당 필드가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필요한지 생각해 보세요.

 

1. 목표와 성공 메트릭을 다시 참조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필드에 나타내야 하는 데이터 포인트를 설명함.

2. 영업 팀에서 추적하는 모든 연락처 정보 목록을 작성함. 이메일을 통해 정보를 얻든, 스티커 메모에 기록하든 관계없이 모든 요소가 포함되어야 함.

3. Sales Cloud의 표준 연락처 개체를 확인하여 어떠한 필드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봄. 영업 팀이 Sales Cloud에서 더 스마트하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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